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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제주맥주에 상장일(2021.05.26.)에 따른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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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장]제주맥주 상장일(2021.05.26.)

제주맥주 상장일은 2021년 05월 26일입니다.

제주맥주 관련 분석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진시스템_공모가 3,200원 ]

*전일 장외가 : 4,900원(공모가 대비 +53.13%)

 º 시가총액 : 1,792억원(55,995,890주)

 º 유통가능 : 549억원(17,170,615주, 30.66%)

 º 수요예측 내역

    총 참여건수 : 1,447건

    실 유효건수 : 알 수 없음.

    총 경쟁률 : 1,356.43 대 1

    총 확약 비중 : 75건(5.18%), 수량기준 5.47%

 º 일반청약률 : 1,748.25 대 1(142,392건)

https://jejubeer.co.kr/

 

제주맥주, 매일의 여행을 만든다

여행은 잠시나마 익숙한 것들과 이별하는 순간이다

jejubeer.co.kr

1. 사업현황 및 목표

- 제주 감귤 껍질의 상큼함과 섬세한 꽃 향, 입안 가득 부드럽게 퍼지는 시트러스 향이 만나 산뜻한 끝 맛을 선사하는 밀맥주인 제주 위트 에일(Jeju Wit Ale)과 다양한 식물들이 조화를 이루어 제주 곶자왈을 만드는 것처럼 다양하고 개성 있는 홉을 블렌딩 하여 반짝이는 시트러스 향을 느낄 수 있는 제주 펠롱 에일( Jeju Pellong Ale) 두 제품을 필두로 하여 수제 맥주를 제조 및 판매함

제주맥주는 국내 크래프트 맥주 업계 1위 업체이며, 2020년 출고량 기준 1초에 1병이 팔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고, 2020년 총판매 매출액은 335억임.

국내 최초 체험형 양조장 투어를 개발하였으며, 양조장 누적 방문객은 10만 명. 그리고 최근 3개년 매출액 연평균 성장률을 148%를 보이고 있음.

제주맥주의 최종 목표는 국내 1등 크래프트 맥주로서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 및 국내 대표 맥주뿐 아니라 한국 대표 프리미엄 맥주 회사가 되고자 함.

2. 시장 현황

현재 크래프트 맥주 시장은 2020년 기준 1,180억 원으로 파악되나 향후 2023년은 3,7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본 시장은 본격적인 성장 국면으로 진입한 것으로 판단됨.

또한 2013년 일반 맥주 제조면허의 제조시설 규제 완화, 2019년 생맥주 배달 허용 등 유통환경 개선, 2020년 주세법 개정(종가세 → 종량세), 2021년 타 주류 제조장에서의 위탁제조를 허용 및 주류제조장에서 주류 이외의 제품 생산 허용과 같은 주요 규제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로 인하여 규제산업에서 성장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수제맥주 온라인 판매 허용 까지 추진 중에 있음

이로 인한 기존 주류업계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전략, 마케팅, 판매방식, 유통채널 확보 등이 지속 등장할 전망이며, 디자인 위주의 콜라보에서 점차 발전해 기업간 보다 고차원적인 유기적 콜라보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됨

3. 회사소개

제주맥주의 경우 2015년 02월 법인설립을 시작으로 2017년 06월양조장 완공, 08월 제주위트에일이 출시.

2018년에 들어서 제주펠롱에일 및 제주슬라이스가 출시되었으며, 프리미엄 한정판 제주맥주 배럴시리즈 출시.

올해 유통채널 확장, 대형 브랜드 MOU 체결 및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음

4. 비지니스 모델

제주맥주는 한국 맥주 산업의 새로운 제조 혁신 모델을 자처하며,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를 위한 대형화 전략, 일반제조면허 획득을 통한 세계 최고 수준의 설비 및 자동화 공정 구축 및 균일한 품질 관리능력을 보유함

또한 시장변화에 유기적 대응 및 소비자 접점 확대 및 가치 공유를 위한 뉴노멀 시대의 벨류 체인 시스템 구축 예정

5. 핵심경쟁력

5.1 주요성과

제주맥주의 주요 성과로는 크래프트 맥주 시장의 28.4%, 프리미엄 맥주시장 4.5%를 점유하고 있으며, 매출액 성장률 또한 2017부터 2020년까지 147.9%가 성장하였음

또한 생산가능량이 2017년 285만리터에서 2021년 2,000만리터로 약 7배 증가하였음

5.2 시장 대응력

제주맥주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생산시설 및 종류별 패키징 설비 도입으로 다양한 채널 및 시장 수요에 대응 가능한 실력을 확보 하고 있으며, 전 공정 자동화 설비 도입 및 HACCP인증까지 받은 것으로 확인됨.

5.3 기술력

제주맥주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인 기술력의 경우 전문가와 함께 설계된 양조장에서 식품 안전 및 품질관리 측면에서 안정적인 맥주를 제조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완료. 또한 전자동화를 통한 수작업으로 인해 발생 가능한 공정 사고를 방지하고, 균일한 품질 관리가 가능한 최고 수준의 생산설비를 도입함.

그리고 미국 뉴욕 1위 크래프트 맥주 회사인 브루클린 브루어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다양한 제조 기법 전수 및 자문을 받고 있음.

제주맥주는 크래프트 맥주 중 유일하게 LAB 시설 및 연구소를 보유하여 다양한 맥주 제조 공법 및 연구기술력으로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 및 차별화된 고품질 맥주 생산 가능.

이와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을 인정 받아 각종 업체들과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또한 진행 중임.

6. 매출현황(단위:백만원, %)

7. 재무현황(단위:백만원)

8. 공모후 유통가능 물량(보호예수, 상장후 유통주식수)

9. 요약재무재표(단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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