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어서 함께 잘 살기/주식정보

[기업분석] 디어유(Dear U)

반응형

[기업분석] 디어유(Dear U)

디어유(Dear U)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의 플랫폼 사업을 하는 곳으로 주요 제품인 버블서비스는 플랫폼 기반의 팬덤 비즈니스로, 우수한 아티스트를 영입하여 프라이빗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대 추진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디어유(Dear U)의 기업분석은 IR 보고서를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 상장일 : 2021년 11월 10일(수)
  • 개인청약기간 : 2021년 11월 01일~02일
  •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 공모가 : 26,000원

http://www.dear-u.co/

 

DEARU

 

www.dear-u.co


1. 사업현황

- 당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의 플랫폼 사업을 영위

- 당사의 주요 제품인 버블서비스는 플랫폼 기반의 팬덤 비즈니스로, 우수한 아티스트를 영입하여 프라이빗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대 추진 중

- 당사가 속한 산업군은 크게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문화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분류

- 당사가 속한 산업군은 소프트웨어 산업의 IT서비스 산업으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시스템 구현 및 기획, 운영 등 모든 과정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인 IT 서비스 산업으로 분류

- 당사가 서비스 중인 제품의 경우 대부분 정기 구독 서비스 과금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외 소액결제 방식으로 서비스되는 아이템도 있음

- 당사 everysing 서비스의 주 구독자는 10대와 20대이며, 성별 비중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음

- 오프라인 노래방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층을 모바일 노래방으로 연결시키기 보다는, 모바일에 친숙한 MZ세대를 주요 타겟층으로 설정

- 당사의 주된 서비스 플랫폼인 DearU bubble 및  everysing 등은 이용자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사용하여 당사의 앱을 다운 받아 구독권 및 이용권 등을 구매하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

-2021년 당반기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의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액의 95.5%

- 당사의 판매 목표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그치지 않고 해외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DearU bubble 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할 계획

 

2. IR-Book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