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함께 잘 살기/방송에 나온 맛집은 바로 여기!

맛있는 녀석들_비빔특집_비빔국수&비빔밥 맛집은 여기!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_비빔특집_비빔국수&비빔밥 맛집은 여기!

2021년 5월 15일 맛있는 녀석들은 비빔특집으로 비빔국수와 비빔밥을 맛있~~~게 먹으러 갔네요!

우리도 한번 갈 수 있도록 어디 있는 곳인지~그리고 어떤 메뉴를 얼마에 팔고 있는지 한번 살펴 보자구욧!

비빔국수 먹으러 우리도 모두 함께 고고!!!


<영일분식- 칼비빔국수>

문래동에 있는 노포(52년) 중 하나로 3대천왕 및 각종 방송에 수회 방송되었던 맛집입니다.

  • 연락처 : 02-2636-9817
  •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141가길 34-1 / (지번) 문래동4가 8-26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0:00(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주요메뉴>

  • 칼국수 : 6,000원
  • 칼비빔국수 : 7,000원
  • 만두 : 5,000원
  • 소면 : 6,000원
  • 소면 비빔국수 : 7,000원

 메뉴 항목과 가격은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집은 면 종류가 2가지 골라서 먹을 수 있는 비빔국수 집이에요. 칼국수 면과 소면!!

고민되쥬?ㅋㅋ

원래 칼국수를 팔다가 손님이 면을 양념장에 넣어서 드셔보시고는 맛있어서 칼비빔 국수를 파는게 어떻겠냐고 물었다고 하시네요. 그렇게 탄생한 칼비빔국수! 영일분식의 시그니쳐 메뉴가 이렇게 탄생하게 되었네요

- 칼국수면 : 인근 제면소 생면을 받아쓰심

- 육수 : 멸치, 다시마, 대파, 파 뿌리, 무, 양파를 넣고 3~4시간 푹~~~우려낸 육수를 쓰시고 계심

- 비빔국수 전용 비빔장 : 그때그때 즉석에서 만들어 사용하시며, 김치와 오이, 간장, 설탕, 고춧가루, 참기름을 넣어 만드심. 참고로 식초 사용 안함. 이유는 식초대신 젓갈을 넣지 않고 담근 익힌 김치로 새콤한 맛을 내심

맛있게 먹을려면 칼비빔국수에 있는 김치와 채수를 함께 먹으면 제대로 된 칼비빔국수의 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칼비빔국수가 나올때 김치도 같이 나오네요. 김치도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습니까?ㅋㅋ

육수도 물론 나오죠!! 파와 계란과 유부가 동동 떠있는 따뜻하고 속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육수~

만두! 비빔국수 한그릇 하시면서 만두 안드실거에요? 드실거자나요?ㅋㅋㅋ

이 만두는 사장님 형제분들이 직접 빚는다고 하시네요~ 만두 빚기가 보통 힘든게 아니던데~ㅠㅠ

차가운 비빔국수를 내 입에 가득 넣고 씹다가 너무 차갑다 느껴질때! 그때 육수를 보통 조금 마셔주면 육수의 온기가 내 입안을 데워주지만~ 육즙 가득한 만두 한입을 베어먹었을 때 내 입안을 데워주는 느낌은 또 다른거자나요! 그렇죠?ㅋ

 


<목멱산방- 비빔밥>

남산타워 가셨으면 꼭 가봐야 한다는 맛집 데이트 필수코스! 목멱산방입니다.

참고로 목멱산방은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입장시 카운터에서 주문, 선결제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연락처 : 02-318-4790
  • 주소 : 서울시 중구 퇴계로20길 71 1층 / (지번) 남산동2가 25-4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30 / 브레이크타임 15:00~16:30

홈페이지 : mmmroom.co.kr/

 

안녕하세요. 목멱산방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비빔밥을 만듭니다. [미슐랭 2017, 2018, 2019]

mmmroom.co.kr

<주요메뉴>

  • 산방비빔밥 : 8,000원
  • 곤드레 간장 비빔밥 : 8,500원
  • 두부 된장 비빔밥 : 8,500원
  • 불고기 비빔밥 : 10,000원
  • 닭가슴살 수란 간장 비빔밥 : 11,000원
  • 육회 비빔밥 : 13,000원
  • 매운 나물 육개장 : 10,000원
  • 해산물 부추전 : 9,000원
  • 도토리묵 야채무침 : 9,000원
  • 치즈 김치전 : 11,000원
  • 연저육(보쌈고기) : 12,000원
  • 훈제닭다리상과 시절무침 : 13,000원

 메뉴 항목과 가격은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기재된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엔 한국인의 맛!!! 비빔밥을 목멱산방으로 가서 살펴볼까요?

 먼저 나온건 산방비빔밥(8,000원)이네요.

비빔밥에서 기본이지만 정말 중요한 쌀밥도 정말 윤기가 자르르르 한 것이 기본이 되어 있는 느낌이 듭니다.

쌀은 논산 삼광쌀을 사용하시고, 단백질 함량이 낮고, 식감이 좋아 비빔밥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네요.

산방비빔밥은 쌀밥에 고사리, 표고버섯, 건브로콜리순, 콩나물, 무생채, 애호박, 채 썬 상추를 제공해주시고, 목면산방에서 나물을 볶을 때는 저온 압착한 방식의 순도 99.99% 들기름을 사용하여 볶는다고 하시네요

고추장은 비법고추장으로 매실청, 매줏가루, 채수 등을 넣어서 만들지만 중요한 뭔가가 있나보네요~ㅋㅋ

산방비빔밥에 고추장은 딱! 두숫가락을 넣어서 먹는게 적당하고, 반찬으로 제공되는 열무김치도 넣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이건 치즈김치전인데요. 잘 익은 김치, 밀가루, 물을 넣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들구요~  팬에 만들어 놓은 반죽을 부은 뒤 슈레드피자치즈, 통모차렐라 치즈를 순서대로 올린 후 바삭하게 부쳐낸다고 합니다. 

마치 치즈피자 같아요~ㅋㅋ 

해물부추전은 밀가루 사용을 최소화 해서 부추맛을 살리는게 핵심 포인트!

 팬에 반죽을 올리고 오징어, 새우, 조갯살을 순서대로 올려서 바삭하게 부쳐낸다고 하네요.

그리고 양념간장! 간장이 부추전에 빠질수 없겠죠? 양념간장은 간장, 후춧가루, 청양고추, 다진마늘을 넣어서 만든다고 합니다.

비빔밥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도토리묵 채소무침!

도토리묵과 상추, 당근, 양파, 오이, 삶은 가문어를 넣고 고춧가루 양념으로 무쳐냅니다.

재료의 숨이 죽지 않도록 최대한 빠르게 무치는게 뽀인뜨 라고 하시네요~ㅋㅋ

그리고 여기에 사용되는 도토리묵은 전라북도 남원에서 3대를 이어서 도토리묵을 제조하는 곳에서 공급된다고 하니 재료 하나하나 신경쓰는 맛집이 되는건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번엔 육회 비빔밥!

요건 산방비빔밥에 육회가 추가되었구요~여기서 젤 중요한 육회는 국내산 암소 우둔살에 고추장, 각종 과일, 유자청, 꿀을 넣어 매콤달콤하게 양념하여 제공된다고 합니다.

요건 두부된장 비빔밥입니다!

두부된장은 감자와 양파를 볶다가 된장과 비법 고추장, 표고버섯과 다시마로 낸 육수를 배합해 놓은것에 멸치가루, 버섯가루, 두부와 우렁이를 넣고 끓여서 만들어 진다고 하네요.

이름도 어려운 닭수간비! 닭가슴살 수란 간장 비빔밥은 어떻게 만드냐면요~ㅋ

산방비빔밥에 제공되는 나물 7가지 구성 중 무생채 대신 들기름으로 볶아서 만든 당근나물을 제공하구요, 국내산 생 닭가슴살을 손질해 소주와 대파로 잡내를 제거 후 찜기에 쪄내서 밥위에 살포시 올려주시네요. 그리고 수란은 수비드 방식으로 익힌 수란을 찬물에 식혀서 제공하는게 특징입니다.

불고기 비빔밥도 한번 살펴 보시죠

산방비빔밥에 볶은 불고기를 추가하면 불고기 비빔밥에 되는데요. 불고기는 소고기 목살을 배, 양파, 마늘, 청주 등에 버무려 잡내를 제거하고~ 간장, 물엿, 후추 등을 넣어 볶아내면 볶은 불고기가 완성됩니다.

메뉴 하나하나, 그 메뉴 속 재료 하나하나에 신경쓰는게 진정한 맛집이구나 싶네요.

마지막 디저트는 단호박 식혜가 제공됩니다. 

메뉴 하나하나, 그 메뉴 속 재료 하나하나에 신경쓰는게 진정한 맛집이구나 싶네요.

[맛있게 함께 잘 살기/방송에 나온 맛집은 바로 여기!] - 맛있는 녀석들-330회-김준현 매니저(이상민) 추천 맛집- 돈까스, 돈가스 파는곳 식당 촬영지 장소 맛집 위치는 어디? 여기!

 

맛있는 녀석들-330회-김준현 매니저(이상민) 추천 맛집- 돈까스, 돈가스 파는곳 식당 촬영지 장소

맛있는 녀석들-330회-김준현 매니저(이상민) 추천 맛집- 돈까스, 돈가스, 오무라이스, 김치볶음밥, 제육볶음밥, 생선까스, 함박까스 파는곳 식당 촬영지 장소 맛집 위치는 어디? 여기! 방송일 : 2021

wraith2848.tistory.com

 

반응형